오늘부터는 두번째 다이아몬드에 들어갈거다 문제해결 파트이다
먼저 as-is to-be를 하고
as-is to-be란?
As-Is (현재 상태):
To-Be (목표 상태):
라고 보면된다
이렇세 asis tobe와 프로젝트의 목표를 잡았다
그 이후엔 구체적인 목표정하기 정했다
구체적으로 UI의 어떤 기능/ 어떤 사용성을 개선할 것인지 목표를 정한다.
구체적일 수록 향후 진행을 매끄럽게 할수 있으므로, 시간을 할애하여 고심하여 정
리한다
그 중 우리는 asis tobe를 통한 플로우차트와 와이어프레임를 구상하였다 플로우차트는 시간이 없는 관계로 정말 개선해야하는곳만 녹화를 하여 개선부분을 찾아 2명씩 짝을 지어 역할을 나누어하게 되었다. 메인홈은 공통 부분이고, 메뉴 탐색 및 구매 페이지를 하게되었다
기존 메인 홈과 메뉴탐색 및 구매 페이지다
우린보다 직관적인 UI 와 적립시스템 그리고 쿠폰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기에 초점을 그곳에 두었다
타 브랜드의 좋은점만 벤치마킹하여 와이어프레임을 짜고
정리하여 와이어프레임을 짰다.
이제 내일 이 마지막인데 홈 화면 UI 결정
디자인 가이드(컬러, 폰트 등등) 정리 및 슬라이드 제작
GUI 분배해 작업 후
남은 GUI작업 및 각자 UI 슬라이드 장표 제작
프로토 타입 제작(가능하면)까지 하여 정신없던 이번주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UIUX 포트폴리오 시즌2 [인턴편] 최종화_스나이퍼팩토리 UX/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0) | 2025.03.21 |
---|---|
UIUX 포트폴리오 시즌2 [인턴편] 4일차_스나이퍼팩토리 UX/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0) | 2025.03.20 |
UIUX 포트폴리오 시즌2 [인턴편] _스나이퍼팩토리 UX/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0) | 2025.03.18 |
UIUX 포트폴리오 시즌2 [인턴편] _스나이퍼팩토리 UX/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0) | 2025.03.17 |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포트폴리오 과정 2기 - 프로젝트코스 3주차 수행 후기 및 회고 (7) | 2024.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