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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포트폴리오 과정 2기 - 사전직무교육 2주차 후기

유데미 스나이퍼팩토리

by penloo 2024. 12. 26. 0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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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어떤 것을 배웠나요? 

- 이번주는 데스크 리서치와 경쟁자 리서치 등을 이용해 어피니티 다이아그램을 제작했다
- UI의  중요한 부분인 프로토타입과 컴포넌트들을 이용해 실습을 하였다 

- 매일 배운것들을 기록했기에 https://hi-jaemin.tistory.com/ 에서 확인해보면좋겠다 

 

헬로,재민

 

hi-jaemin.tistory.com

 

 

2. 오늘 겪은 시행착오/어려운 점이 있었나요?

- 개발을 할 때 피그마 이용과 UI를 만들때의 피그마 다루기는 조금 달랐다 컴포넌트라는 개념이 개발에서도 비슷한 원리로 이용되는데 컴포넌트 관리와 생성에 대해 잘 배운거 같다 그리고 언제나 신기해했던 프로토타입에 대해 기본적으로 이용할 줄 알 정도로 배워서 좋았다. 물론 프로젝트에서 사용할때까지 내가 이 개념을 까먹지않고있을 순 없겠지마, 그래도 매 순간 저 기능을 한번쯤 쓰고 싶었는데, 한번 활용해서 실습때 만들어보니 참 신기할 따름이였다.

그리고 조금 어려웠던게 constraint로 크기 지정인데 이게 정말 크기 수정할때 개념이 잘 안되어있어 크기조정때 애를 좀 먹었다. 

 

3. 앞으로 적용해야겠다고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이고, 어떻게 해보면 좋을까요?

- UX에 대한 개념을 좀 더 잘 익혀두고 피그마에 디자인시스템등 피그마로 UI를 제작하기전 그 기반을 다지는 과정들을 잘 정리해 둬야 할거같다.

 

4. 현재까지의 학습 평가 및 다음 학습을 위한 다짐/목표를 공유해주세요.

- 2주간의 교육안에 꾹꾹 채워 넣어서인지 알차지만 속도감이 있어 못 따라간것도 있지만,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시 배울 기회가 있으니 지금껏 배운 용어와 개념을 어느정도만 익혀 팀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하지 말고, 모르는것들은 부끄러워하지말고 바로바로 물어봐야할 거 같다, 아직 왜 이렇게 사용되는지, 분명 이렇게 하면 작업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있을거 같은데~라는 요소들이 있어 한번 잘 연구하고 써먹르면서 이번엔 꼭 우수팀에 들어갈 수 있게 힘내볼것이다~! 


 

 

 

개념정리 및 공부
(6~8일차)까지 그 이후부턴 피그마 실습이기에 과제제출 느낌으로 스샷을 이용하였다 

https://hi-jaemin.tistory.com/28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포트폴리오 과정 2기 - 사전직무교육 6~7일차 UX - 컴포넌트, 프로토

본 후기는 본 후기는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포트폴리오 과정 2기(B-log)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 컴포넌트컴포넌트는 아이콘 버튼 레이아웃 등 많이 사용하는 오브젝트를 저장해두고 바

hi-jaemin.tistory.com

https://hi-jaemin.tistory.com/26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포트폴리오 과정 2기 - 사전직무교육 7일차 UI - 피그마(컴포넌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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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때 내가 만든 스마트애니메이션
 

 

 

활동시 바뀌는 컴포넌트를 제작

컴포넌트 모음

과제 회고  - 느낀점

 

UX 할때보다 신기한것도 많고 익혀야하는것도 많았다. 그럼에도 뭔가 보여지고 전문가같은 샘플들이 나와 재미지게 2주를 넘긴거 같다.
또한, 이제 스팩스페이스에서 보여준 토픽에 대한 기본적인 디자인시스템을 보고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막막하긴하지만 미래의 내가 잘 만들어 놓겠지~ 뭐



 

본 후기는 본 후기는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포트폴리오 과정 2기(B-log)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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